정보통신 및 서비스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신지식산업으로의 변화는 직업의 세계도 빠르게 변화시켰다. 이에 따라 직업시장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직업전문가의 손길을 찾는 구직자들도 늘고 있다.
온라인교육기관 주경야독의 한 관계자는 “노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년층의 구직활동이 활발해지고, 경기불황으로 청년 실업자가 증가하면서 계층별, 업종별 세분된 직업정보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때문에 구직자나 미취업자에게 적절한 직업 정보를 제공하는 ‘직업상담사’의 역할이 중요해 졌다”고 설명했다.
실제 직업상담사시험에 도전하는 인구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직업상담사가 되기 위해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1년에 3회만 시행하는 ‘직업상담사시험’에 합격해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하는 관문을 거쳐야만 한다. 이에 주경야독은 오랜 기간 ‘직업상담사2급 양성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직업상담사 양성에 기여해왔다.
주경야독은 직업상담사시험 교육서비스에 대한 다년간의 온/오프라인 교육 경험을 가지고 있고, 이를 통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관련학과 출신의 최고강사진을 보유해 강의의 내용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주경야독은 ‘2014년 직업상담사자격증 2급 필기/실기 합격반’ 과정을 운영중이다. 온라인합격반은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한 1차 필기와 2차 실기(필답형)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웹강의를 기반으로 모바일강의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1차시험에 불합격한 수강생들을 위해서 강의 무료연장을 진행해 호평 받는다.
관계자는 “주경야독의 직업상담사시험 강의는 교육카페를 개설해 수강생들로부터 질문을 받고 이에 대해 신속하게 응답해주고 있다”며 “시험 자료도 끊임없이 제공해 수강생들의 합격의 문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주경야독이 운영하는 합격시대(http://ttaja.co.kr)에서는 직업상담사시험에 대한 상세 일정 및 과목, 시간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 실시간 상담문의: 02-395-7909 무료전화: 080-395-7909)/디지털미디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