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온라인 교육 첫선지난 40년간 출판과 학원분야에서 '영어왕국'으로 자리매김해온 YBM시사영어사는 최근 신매체를 이용한 21세기형 학습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YBM시사영어사는 국내 영어학습지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컴퓨터가 학습자의 말을 인식, 반응하는 첨단 '인터넷 음성인식 프로그램'을 도입해 온라인 학습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영어전담 교사제를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선생님들의 학습실력 또한 배양시켜나가는 등 온ㆍ오프라인 통합 학습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YBM시사영어의 '시사 영어동아리(www.sisadongari.com)'는 재미있는 학습활동을 통해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능력을 길러주는 총체적 입체 학습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난달부터 인터넷 서비스를 실시간 제공해 원어민이 발음한 내용을 학습자가 따라 말하면 컴퓨터가 이를 인식, 자동으로 교정해 주는 학습방법을 도입, 학습자 중심의 교육이 되도록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터넷에서 프래쉬 애니메이션 동영상과 함께 영어동화책을 읽을 수 있는 '시사 스토리랜드'는 기초훈련단계, 주제별 읽기 훈련단계, 읽기 완성단계 등 3단계학습프로그램을 도입, 각 단계별로 수준에 맞는 학습을 받을 수 있다.
이 같은 온라인 학습교육 강화와 함께 영어 전담 교사제를 운영하고 있는 것도 시사영어사의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영어 전담교사제는 지난 40년간의 영어교습의 노하우를 집약한 SETTA(Sisa English Teachers Training Academy)를 운영, 매주 원어민 강사를 통해 발음과 회화 지도를 통해 끊임없이 '배우는 선생님'으로 육성하고 있다.
또한 교사 영어 시범수업 경연대회와 영어 말하기 대회 등을 개최함으로써 학습자와 부모들 그리고 교사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역할과 기대를 확인하고 향상시키는 자리도 꾸준히 마련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