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KG이니시스,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 획득

전자결제서비스(PG)업체인 KG이니시스가 국가정보원으로부터 업계 최초로 암호모듈 검증을 획득했다.

KG이니시스는 2일 자체 개발한 보안제품인‘익세이프 크립토V1.0’이 국가정보원 정보기술(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암호모듈 검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가정보원 암호모듈 검증은 중요 정보보호를 위해 사용되는 암호모듈의 안정성과 구현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다. 보안관련 제품을 국가나 공공기관 등에 공급하기 위해서는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을 획득해야 한다. 지난 2009년 1월 시행된 이후 현재까지 40개 기업, 98개의 제품이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을 통과했으며 전자결제업체 가운데는 KG이니시스가 처음이다.

관련기사



이번에 국정원 검증을 획득한 KG이니시스의 익세이프크립토는 대칭키와 공개키를 암호화하고 전자서명 등의 알고리즘을 지원하는 모듈이다. 현재 KG이니시스의 결제시스템을 사용하는 금융기관과 가맹점의 소프트웨어에는 모두 익세이프크립토가 포함돼 있다.

KG이니시스는 이번 검증 획득으로 공공기관 등에도 납품이 가능해져 매출처가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국정권 검증획득은 PG업계 가운데 최초”라며 “업계 최고의 보안과 신뢰성을 검증받은 만큼 앞으로 공공기관 등에 보안관련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KG이니시스는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보합세를 기록하며 1만2,250원에 거래를 마쳤다.


구경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