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여행단신] '내 나라 여행박람회' 개최 外

올해 들어 열 번째를 맞이하는 ‘2013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3층 Hall C, D1)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남상만)가 주관한다. 우리나라 곳곳의 관광지와 여행프로그램 등 관광정보를 한자리에 모아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최대 규모의 국내관광 박람회다.

올해 행사는 주제관을 포함 ▦120여 개 지자체가 꾸민 ‘내 나라 홍보마을’ ▦관광 관련 기관ㆍ단체와 업체들이 꾸미는 ‘내 나라 여행정보 마을’ ▦지역 우수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는 ‘내 나라 특산품 쇼핑마을’ 등으로 구성됐다.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 관광 매력을 홍보할 대학생 관광기자단 ‘트래블리더’ 5기를 3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총 70명을 선발하며, 국내관광에 관심이 있고 SNS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대학생(휴학생도 가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2013년 4월부터 12월까지. 트래블리더는 온라인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구석구석(http://korean.visitkorea.or.kr)’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대명리조트 제주가 약 2년간의 증축 공사를 마치고 내달 8일 신규 콘도동 B동을 오픈한다. 새로 오픈할 신관 B동은 객실 수 156실 규모이며 패밀리형 80실, 스위트형 76실로 이루어져 있다. 대명리조트 제주는 기존 A동 242실에 이번 신규 B동 156실을 더해 총398실 규모로 늘어났다. 신규로 오픈된 156실의 객실은 클린객실(미취사객실)로 운영된다. (064)780-5023

하나투어가 ‘하와이 신개념 테마여행’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하와이 테마여행 준특급호텔 6일-2일 자유’ 상품은 하얏트플레이스 호텔과 쉐라톤프린세스 카이울라니 호텔 중 선택 예약이 가능하며, 154만원부터다. 보다 자세한 상품관련 정보는 하나투어홈페이지 상품 기획전 (http://www.hanatour.com) 참조.

코레일관광개발(대표이사 이건태)이 여행업계 최초로 ‘동방의 진주’라 불리는 블라디보스톡 여행상품을 홈쇼핑에서 3월 1일, 2일 양일간 선보인다.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탑승하는 3박 4일 상품은 첫날, 블라디보스톡의 심장이자 영화 태풍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혁명광장’, 100여 년 역사를 갖고 있는 ‘굼백화점’,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독수리 전망대’ 등 블라디보스톡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본다. 가격은 109만원부터이며 출발은 매주 수ㆍ금ㆍ일요일에 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