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서울경제TV] 가스공사, 취약계층 수술비 지원등에 1억 지원

이종호(오른쪽) 한국가스공사 사장직무대행이 조병채 경북대병원장에게 기탁금 1억원을 전달하고 있다. / 사진제공=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10일 경북대병원에서 이종호 한국가스공사 사장직무대행, 조병채 경북대병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몸 튼튼 꿈 튼튼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의료분야 사업비 1억원을 경북대어린이병원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한국가스공사는 지난해 8월 대구광역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북대병원 등 민·관 5개 기관들과 ‘2015년 몸 튼튼 꿈 튼튼 지원사업’에 대한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하고 지난달12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사회공헌사업비 5억9,100만원을 기탁한데 이어 이번에 1억원의 의료 지원비를 추가로 기탁했다.

관련기사



한국가스공사가 올해로 3년째 지원하고 있는 이 사업은 지난해까지 의료장비 구입 지원, 휴게공간 조성 등 신설된 경북대어린이병원의 부족한 의료 인프라 구축에 중점을 두었던 반면 올해 전달된 성금은 희귀난치성환자, 중증장애환자, 다문화가정 환자 등 대구지역 의료혜택 취약계층의 의료비 지원 등에 중점적으로 지원 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종호 한국가스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일회성 지원보다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으로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사회공헌사업을 확대해, 어려운 이웃들이 더 살기 좋은 대구를 만드는데 앞장서도록 하겠다” 며 향후 사회공헌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정창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