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형 사회적 기업' 모집… 2년간 재정지원
서울시는 23일부터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단체나 기업을 대상으로 제3차 ‘서울형 사회적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면 최대 2년간 재정 및 인력 지원비 3억원과 컨설팅ㆍ운영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조직형태를 갖추고 유급 근로자를 고용해 영업을 하면서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는 것이 주된 목적인 단체나 기업이다. 시는 다음달 5일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사회적기업 사업 설명회를 연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 서울동물원, 국제동물블로그 한글로 번역
서울동물원은 22일 세계동물원수족관협회(WAZA)가 운영 중인 국제동물원블로그(ZIMSblog)를 한글로 번역, 세계 각국 동물원의 다양한 소식을 손쉽게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서울동물원은 조만간 국내 모든 동물원 정보 및 중요 이슈 등 자료를 영문판 블로그에 올려 우리나라 동물원의 야생동물 종보전을 위한 노력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 종로구 24일 부암동서 무료 차량 정비교실
서울 종로구는 오는 24일 부암동 주민센터에서 자동차 소유자를 위한 차량 정비교실을 연다. 오전10시부터 2시간 동안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전문가가 자동차의 기초관리 수칙과 윤활유 등 소모품 교체방법, 응급처치 요령 등을 설명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3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