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성시경, 서태지와 아이들 ‘너에게’ 첫 리메이크 주자 발탁



11월 1일 ‘서태지와 아이들’ 최초 리메이크 곡이 성시경의 목소리로 정식 발매된다. 1993년 발매한 서태지와 아이들의 2집 수록곡인 ‘너에게’가 tvN <응답하라 1994> OST에 성시경의 목소리로 사상 첫 리메이크된 것.

특히 성시경의 감미로운 나레이션까지 어우러져 드라마를 통해 먼저 ‘너에게’를 접한 팬들의 정식 음원 출시 요청이 쇄도하기도 했다.


리메이크에 참여한 성시경은 “원래보다 더 좋은 리메이크는 보통 있을 수가 없다. ‘잘한다’라기 보다는 워낙 좋아했던 노래여서, 팬으로서 노래해 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작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단지 너무 부드럽게 하면 노래의 분위기가 살지 않을 것 같아 고민이었고, 특별히 나레이션 부분에 공을 들여 저만의 스타일로 표현하고자 노력하였다”며 리메이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지난해 최고의 OST로 손꼽히고 있는 서인국, 정은지의 ‘All For You’를 편곡한 작곡팀 MELODESIGN의 많은 시간과 공을 들인 편곡으로 더 빛나는 성시경의 ‘너에게’는, 원곡의 느낌에 충실하면서도 성시경 만의 감미로운 스타일로 재해석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많은 팬들이 원곡 가창자인 서태지 측의 반응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편 성시경이 부른 <응답하라 1994> OST Part 2 ‘너에게’는 <응답하라 1994> 본 방송날인 11월 1일(금) 정오 엠넷닷컴, 멜론을 포함한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CJ E&M)

/이지윤 기자zhirun@sed.co.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