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 최고 5,000만원까지'전문직 종사자를 우대합니다'
제일상호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업계에서 주로 취급하는 소액신용대출상품과 함께 의사ㆍ변호사 등 전문직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상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전문직 대출을 받으려면 의사ㆍ약사ㆍ변호사ㆍ세무사ㆍ변리사ㆍ관세사 등 전문직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전문직 대출한도는 최고 5,000만원까지로 연 11∼13%의 금리가 적용된다.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전문직 자격증과 인감증명서 등을 갖고 제일저축은행 각 지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제일저축은행은 전문직 자격증 소지자들이 직접 개업할 경우 많은 자금이 소요되는 점을 감안해 개업 자금도 대출해 주고 있다.
또 제일상호저축은행은 무보증ㆍ무담보 대출상품인 '엔젤신용대출'을 판매하고 있다. 개인신용 평가시스템을 통해 자격 여부를 평가한 후 대출해 주는 상품으로 연 33%의 금리가 적용된다. 대출기간은 1년이나 거래실적이 좋을 경우 연장도 가능하다. 특히 연체가 없을 경우 대출금리도 인하된다.
이와 함께 대학생ㆍ직장인ㆍ자영업자들을 위한 소액 신용대출로 'Anyone+Love'대출상품도 판매되고 있다. 남녀 커플이 대출을 받을 경우 300만원까지 완전 무보증으로 자금을 빌려주는 상품이다.
자격조건은 만 45세 이하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지 않아야 한다. 대출금리는 연 33%로 대출한도는 일반 200만원, 커플 500만원까지다. 대출기간은 1년.
제일저축은행은 이들 상품 외에도 예비 직장인들을 위한 소액신용대출인 '새출발대출'과 출산준비자금을 지원하는 '아기사랑대출'을 판매하고 있다.
새출발대출의 경우 대학 재학중이거나 졸업 후 1년이 경과되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연 18%의 대출금리로 최고 5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제일상호저축은행은 전문직 대상 대출과 함께 이들 소액신용대출 상품 판매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