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의학 척추교정원리 응용미건의료기(대표 박미자)는 동양의학의 치료원리인 경락과 경혈에 대한 뜸과 침의 치료법과 서양의학 카이로프라틱의 척추교정원리를 기반으로 치료자 본인의 체중으로 지압과 온열 및 빛의 파장원리 등 5대 치료법을 이용하여 현대과학의 기술로 혁신화시킨 의료기로서 전문가 도움 없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개인용 온열기를 선보였다.
미건의료기의 개인용 온열기는 원광대학교 부속 전주한방병원과 대전대 부속한방병원등 국내의 전문의료기관은 물론 중국 베이징의 중일우호병원 등 3개 종합병원에서 이미 임상실험을 마쳤다. 특히 지난해 3월에는 충남대학교 부속병원에서 18개월간의 임상기간을 통하여 근골격계 임상실험에서 높은 효능ㆍ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공인기관의 인증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확보함은 물론 제품의 효능효과를 지속적으로 인정 받기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 UC얼마인대학에서 현재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2000년 대한민국 특허기술대전에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하는 등 여러 수상기록도 가지고 있다.
기존 온열치료 제품이 통증부위에 온열을 투광하는 방법인 데 비하여 미건의료기의 개인용 온열기는 신경세포와 근육세포의 집합체인 척추 경혈에 온열을 피부 깊숙이 전달함으로써 혈액순환을 촉진, 통증을 완화하고 질병에 대한 예방치료를 수행함으로써 대체의학 선두주자로서 국내외에 널리 알려져 있다. 지난해 해외수출 200만달러를 기록했고 올해 1,000만달러 목표로 하고 있는 데 현재의 진행상황으로는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건의료기는 88년 창립, 업력이 13년이 넘는 중견업체로서 지난해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특히 발명특허등록 4개와 실용신안등록 11개, 147여개의 의장ㆍ상표등록등의 국내외 산업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특허기술 벤처기업으로 지난해 50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041)867-0633
최수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