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과 백내장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레스토 렌즈 삽입술'의 만족도가 9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박영순 아이러브 안과는 9일 올해 1~6월까지 레스토렌즈 삽입술을 받은 환자 77명을 설문조사한 결과 95%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고 밝혔다. 박영순 원장은 "양안을 모두 시술한 환자의 만족도가 더욱 높았다"며 "특히 돋보기를 사용했던 원시환자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았다"고 밝혔다.
한편 레스토렌즈는 원거리와 근거리 조절이 가능해 눈 속에 넣을 경우 돋보기와 안경 없이 생활이 가능한 특성을 갖고 있다.
● 코골이 치료기구 '노조벤트'
바이오폰티스社서 출시
헬스케어제품 판매업체 바이오폰티스는 코골이 치료기구인 '노조벤트'(사진)를 최근 출시했다. 스웨덴의 이비인후과 전문가들이 개발한 노조벤트는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재질로 콧구멍 크기를 늘려 산소 공급량을 증가시켜 준다.
따라서 이 제품은 코골이 증상을 크게 감소시키고 수면중 무호흡 증상을 개선시켜준다. 또한 야간천식, 수면중 입마름을 줄여 숙면을 유도해주며 만성피로 감소 및 집중력향상 효과도 있다.
장철 분당차병원 이비인후과 전문의는 "각종 코 수술 후 일시적인 코막힘이 있거나 코앞부위가 막힌 환자들에게도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약국 및 주요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판매가는 1만2,000원선.
● '목디스크·어깨통증 치료'
서울아산병원, 건강 강좌
서울아산병원은 오는 23일 오후2시 병원 6층 대강당에서 ‘목디스크와 어깨통증의 치료’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정형외과 이동호 교수가 연자로 나서 평소 잘못된 습관이나 자세로 인해 목척추와 근육, 인대 등에 일어날 수 있는 질환에 대해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