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영업점에서는 노후설계 전문가과정을 수료한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상담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노후설계마스터(Master)가 고객별 맞춤 노후설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화영업점이 없는 지역의 고객은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 노후설계상담창구를 방문하면 KB골든라이프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KB골든라이프 특화영업점은 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기존의 노후설계가 은퇴 전의 30~40대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재무설계에 초점을 맞췄던데 반해 ‘KB골든라이프’서비스는 0세부터 100세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노후준비진단을 통해 체계적인 노후설계를 위한 전문서비스를 제공한다.
노후준비진단 및 노후설계가 가능한 노후설계시스템을 활용해 연령, 준비자산, 은퇴 후 희망 생활비 등 간단한 문항입력을 통해 노후생활을 위한 부족자금과 재무상황을 진단하고 개인별 맞춤 상품을 제시하여 주고 있다.
아울러 매주 목요일 국민은행 명동 자산관리플라자에서 노후준비를 위한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행복노후설계 강좌와 노후진단을 통한 전문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KB골든라이프 데이(Day)’를 비롯한 각종 비금융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