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는 9일 오전10시 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전 삼성라이온즈 프로야구 선수 출신 양준혁 SBS 해설위원이 ‘위기에서 맞서는 담대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양 해설위원은 이날 강연에서 32년 야구생활을 마치고 새로운 인생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선수시절 겪어온 에피소드와 엮어 들려줄 예정이다.
또 좌절을 새로운 희망으로 극복한 자기만의 비법, 끊임없이 새로운 목표를 추구하는 프로세계의 근성, 팀플레이를 통해 찬스를 이어가는 조직친화 사례 등을 재미 있게 풀어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구 교육지원과로 하면 된다. (02)2600-6982
도봉구 좋은 영화 무료 상영
서울 도봉구는 지역사회에 다양한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좋은 영화를 선정해 무료로 상영한다.
구는 지난 4일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영화 ‘글러브’를 무료 상영한 데 이어 오는 7월 15일(창골 잔디구장)과 8월 12·19일(중랑천)에는 ‘울지마 톤즈’ ‘퍼시잭슨과 번개도둑’ ‘그대를 사랑합니다’ 등을 연이어 상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구 문화관광과(02-2289-1147)로 하면 된다.
광진구 보건소 칫솔 바꾸기 행사
서울 광진구는 제66회 치아의 날을 맞아 9일 구청 광장에서 칫솔 바꾸기 행사를 개최한다.
구는 구강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9일 오전9시30분부터 정오까지 치과의사 1명, 치과위생사 4명 등이 참여해 진행된다. 구민들의 구강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오래된 칫솔의 유해성과 칫솔의 교환주기 및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에 대한 설명회가 열린다. 또 건강한 구강관리 습관과 치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구분해 보는 놀이 체험도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구 보건의료과(02-450-194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