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국 패트롤] 중구, 음식점 시설개선 자금 융자 지원 外

서울 소식

중구, 음식점 시설개선 자금 융자 지원

서울시 중구는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시설 개선을 위한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실시한다. 융자금은 위생수준을 높이기 위해 영업장을 수리하거나 기계ㆍ설비 등을 설치하는 데 쓸 수 있다. 대상은 관내 일반ㆍ휴게음식점, 제과점, 위탁급식업 신고 업체 등이다. 혐오식품 판매 업소와 주류를 주로 파는 곳 등은 제외된다. 융자조건은 금리 1~2%에 1년 거치 2년 균등분할부터 3년 거치 5년 균등분할까지 대상별로 다르다.


성동구, 왕십리 광장 무료 와이파이 제공

관련기사



서울시 성동구는 왕십리 광장에서 무료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는 LG유플러스와 함께 왕십리 민자역사 앞 왕십리광장에 개방형 와이파이(Wi-Fi)존을 최근 구축했다. 누구나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왕십리 민자역사 내부에 설치된 와이파이존은 전파수신이 어렵고 해당사업자의 일부 고객만 이용 가능해 왕십리 광장을 찾는 시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고 말했다.

서대문구, 서대문 형무소 여성 옥사 전시관 개장

서울시 서대문구는 오는 4월 1일 서대문 형무소 내 여(女)옥사를 복원해 만든 전시관 개관식을 열고 일반에 공개한다. 전시관에서는 여성 독립운동가들의 사진을 일대기 형식으로 보여주고 옥사에서 사용하던 고문도구들도 전시했다. 구는 2015년까지 형무소 내 공장터와 병감터, 북측 담장과 망루 2개소에 대한 복원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