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부담 없고 실용적인 선물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대중적인 선물세트에서부터 점차 고급화, 차별화 돼가는 고급제품까지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의 설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일반선물세트는 동원F&B의 대표 제품인 각종 참치세트에서부터 김, 참기름, 올리브유, 식용유, 커피, 한과, 수제햄, 녹차, 과일캔, 음료를 비롯하여 주고받기 편리한 김치상품권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준비돼 있다.
동원은 올해 설부터는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명품세트도 함께 준비하여 고마움을 전하는 마음에 품격이 더해지도록 하였다. 청정해역에서 어획한 최고급 참치횟감, 강원도 홍천에서 방목된 한우만으로 만든 한우세트, 예로부터 굴비의 으뜸으로 치는 영광 법성포 굴비세트가 준비돼 있다.
여기에다 엄선된 재료로만 만들어 감칠맛이 뛰어난 젓갈세트, 금산지역의 좋은 인삼만을 엄선하여 만든 홍삼진과세트, 죽방멸치로만 구성되어 정성스럽게 건조시킨 죽방멸치세트도 나와 있다. 프랑스 정통 와인의 향과 맛이 가득한 와인세트, 중세 유럽 귀족들만이 즐겼다는 고급 초콜릿 와초세트가 이국적인 풍미를 더해주고 있다.
한편 현대인의 건강을 위한 미국의 세계적인 건강보조식품회사 GNC의 건강보조식품 세트, 뉴질랜드 북섬의 천연 마누카 벌꿀로만 만든 꿀세트 등 건강 관련 제품도 나와 있다. 동원은 1만원 미만부터 최고 3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와 종류로 선물로 올 설에 380만세트, 41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박태준기자 june@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