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머니 포인트] 개인사업자 자금 지원 '우리 프랜차이즈론' 外



개인사업자 자금 지원 '우리 프랜차이즈론'

우리은행은 우량·소호 개인사업자에 대한 운전·시설자금 지원을 위해 '우리 프랜차이즈론'을 출시했다. 신용도가 좋고 영업 경쟁력을 갖춘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해 대출 한도 산정시 우대해 신용대출 한도를 대폭 확대하는 한편, 금리 전결권 인하를 통해 소호 사업자의 금융비용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상품이다. 대출한도는 운전자금 2억원, 시설자금 1억5,000만원 등 최고 3억5,0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CD연동금리, 3개월코리보(KORIBOR) 연동금리 중 선택이 가능하다. 2월29일 현재 3개월코리보 연동금리의 경우 최저 5.45% 금리가 적용된다.

외투기업 전용 대출상품 선봬


신한은행은 '신한 외투기업대출'을 최근 선보였다. 외투기업 전용상품은 신용등급 BB 이상의 외투기업(법인 및 개인 사업자)이 대상이며 최초 1년간 0.5%의 우대금리가 지원되고 총 3,000억원 한도로 운영된다. 외투기업이란 외국인 직접투자금액이 1억원 이상이고, 외국인 투자비율이 10%이상인 기업을 말한다. 특히 약정기간 중 배당금 송금 거래에 따라 최고 0.2%까지 추가금리 감면 혜택이 있어 외투기업의 금융비용 절감에도 효율적인 상품이다.

관련기사



1장으로 모든 서비스 해결 '혜담카드' 내놔

KB국민카드가 카드 1장으로 모든 서비스를 해결할 수 있는 '혜담 카드'를 내놓았다. 기본적인 생활 서비스와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는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로 구성됐다. 대중교통, 통신요금, 세금ㆍ공과금 등을 결제하면 최대 5~10% 할인해준다. 주유, 병원, 여행, 쇼핑 등에 대한 5~30% 할인 서비스도 있다. 연회비는 5,000원이지만 서비스 영역과 혜택 구간에 따라 최대 6만원까지 부과된다.

양방향 코스피200 지수연동 정기예금

한국씨티은행은 3월9일까지 '양방향 코스피200 지수연동 정기예금'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지수 관찰기간에 장중 지수를 포함한 코스피200 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25% 이상 상승한 적이 없고 20% 이상 하락한 적이 있으면 최저 연 1.05%(세전)의 수익률을 보장한다. 또 만기시점 지수상승률에 따라 최고 연 10.5%(세전)를 합산해 최고 연11.55%(세전)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