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 SENplus의 김태경 전문위원은 장중 온라인 무료방송에서 “하반기에는 내수관련, 중소형 업종들이 유망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태경 전문위원은 “대외 여건이 불안하지만 정책대응이 가능하고 우리기업 이익의 구조적 변화가 진행형이라는 점을 감안 해 조정시 매수전략은 유효하다”는 설명이다.
그는 이어 “종합주가지수가 2,100p이상에서 형성할 경우, 투자심리 안정과 환율하락을 고려해 내수업종 비중을 확대해야 한다”는 분석이다. 또한 “내수시장이 활성화 된 중국에 진출한 한류형 내수주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전문위원은 또한 “우량주 중심의 저점매수 및 코스닥 단기 스윙매매 전략을 중심으로 실적이 호전되 종목”을 제시 할 예정이며 “특히 에스폴리텍 ㆍ 평화정공 ㆍ 유비쿼스 ㆍ 성우하이텍 ㆍ 포스코ICT 등이 하반기 주식시장에서 관심을 갖고 공략 할 종목”이라고 전했다.
김태경 전문위원은 현재 SENplus ‘탑클래스 가치투자 클럽’전문가 방송에서 지난 20여년 증권업계에 근무하며 얻은 풍부한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투자자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이번 무료 온라인방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인터넷 홈페이지(plus.sentv.co.kr/) 혹은 전화(1577-7451)로 하면 된다. /서울경제TV SENpl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