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층 특화 여행상품 10% 할인
IBK기업은행이 해외여행에 관심이 많은 60대 이상 은퇴 노년층에 특화된 ‘IBK꽃보다청춘통장’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적립식과 거치식으로 구성돼있다. 계약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최장 3년까지이며 월 단위로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만기 3년 적립식과 거치식예금의 금리는 우대금리(최고 연 0.2%포인트)를 포함해 각각 최고 연 2.7%, 연 2.65%다.우대금리는 △계약 만기에 만 60세 이상 △여행 관련 증빙서류 제출 △기업은행 신용(체크)카드 이용 시 각 0.1%포인트를 준다. 가입자는 제휴 여행사(www.꽃보다청춘.com)의 여행상품 10% 할인을 비롯, 여행자보험 무료 가입 국제 긴급의료서비스, 외국통화 환전 수수료 50% 감면 등 혜택을 준다.
학생 저축습관 함양 최대 연 4%
NH농협은행이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에게 최대 연 4% 금리를 제공하는 ‘N돌핀통장적금’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행복채움금융으로 교육기부 대상 등을 수상한 농협은행이 미래고객인 학생들에게 봉사활동 장려와 저축습관 함양을 위해 출시됐다. 가입대상은 만 6세부터 만 33세 이하 개인이다. 일별 잔액 100만원까지 연 1.5%의 기본이율이 적용되고 당행 펀드(적립식 또는 거치식) 상품 보유 시 우대 이율 0.5%포인트가 더해져 최고 연 2%의 이율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스쿨뱅킹, 스마트뱅킹, NH채움카드 사용, 휴대폰요금 자동납부 등 두 가지 이상 거래를 월별로 충족하면 전자금융이체수수료 및 당행 자동화기기(자행이체, 현금인출) 수수료를 월 10회 면제하고, 타행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도 월 5회 면제 가능하다.
환전 수수료도 최대 80% 까지 우대한다.
N돌핀적금은 봉사활동횟수에 따라 각 횟수별 0.1%포인트씩 최고 1%포인트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N돌핀통장 보유 시 0.1%포인트, NH채움카드 사용 시 0.2%포인트, 주택청약(종합)저축 보유 시 0.3%포인트, 당행 최초고객인 경우 0.1%포인트 등 봉사활동 우대금리 외에 최고 0.5%포인트 우대이율을 준다.
현재 1년제 N돌핀적금 기본금리는 2.5%이며, 최대 연 4%까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거래 실적따라 우대금리 자유적립
대구은행이 은행거래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지급하는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 ‘DGB자유적금’을 판매한다.
가입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다. 월 1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불입할 수 있다. 가입 기간은 6개월 이상 3년 이내에서 월 단위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신청 시 매 계약기간의 만기일에 원리금을 최초 계약 기간과 동일하게 은행 방문 없이 재예치 할 수 있다.
기본금리에 펀드상품 보유, 입출금 자유로운 예금 평균잔액 및 신용카드 결제 실적 등에 따라 최대 0.4%포인트 금리를 우대하며, 최대 연 4.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지방은행 최초 연금저축 펀드통장 출시
광주은행이 지방은행 최초로 노후자금 마련과 세테크 필수 상품인 연금저축 펀드통장을 내놨다.
이 상품은 연금저축계좌제도에 따라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힌 노후 상품이다. 연금저축펀드계좌란 하나의 계좌에 하나의 펀드만 가입 가능했던 기전 연금저축펀드와 달리 총 5개의 펀드에 분산 투자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종합 계좌 상품이다.
분기당 납입 한도가 없고 연간 납입한도가 적용돼 연말에 가입해도 최대 연 400만원까지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연간 납입한도는 1,800만원이다. 소득공제 받지 않은 금액에 대해서는 과세 없이 수시 중도인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