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주상의, 수출입기업 채용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광주상공회의소(회장 박흥석)가 수출입기업과 예비 무역인과의 만남의 장인 ‘2014 광주·전남 수출입기업 채용박람회’ 행사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광주본부세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조선대학교가 공동으로 다음달 6일 오후 1시부터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무역과 자유무역협정(FTA) 분야 우수인재 채용을 위해 지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로 지역 수출입기업의 인력 미스매치와 청년 실업 문제를 동시에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에게는 사전에 구직자와 1대 1 매칭을 지원해 실질적으로 기업이 필요한 인재 정보를 제공하고, 이 중 현장 채용 계획이 있는 30개 기업에게는 행사 당일 면접부스를 제공한다.

또한 광주·전남 관련 학과 학생들과 청년 미취업자 등 2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서류 면접클리닉, 모의 면접특강,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달 30일까지 홈페이지(www.yjob.kr)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팩스(062-350-5869)나 이메일(gj-fta@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광주상의 관계자는 “일자리를 희망하는 많은 예비 무역인들이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채용계획이 있는 수출입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