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SEN 하이라이트] 국내 자동차 부품산업 현재와 미래 조명 外

자동차 부품의 독립

굿모닝 대박예감 2부

국내 자동차 부품산업 현재와 미래 조명

■ 자동차 부품의 독립 (오후 7시30분)

이번 주 'SEN스페셜'에서는 한국 자동차 부품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해본다. '자동차 부품의 독립'에서 우리나라 자동차 부품업체의 활약상을 만날 수 있다. 현재 현대·기아 자동차는 빠른 속도로 해외 판매실적 신기록을 갈아치우면서 한국 자동차산업의 개화기를 이끌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완성차 업체들은 주식시장은 물론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스타로 급부상하고 있다.


하지만 세계 자동차 시장을 이끌고 있는 유럽으로 눈을 돌리면 중요한 사실을 배울 수 있다. 바로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은 부품산업에서 나온다는 점. 지금은 퇴보하고 있지만 일본 자동차 산업의 전성기도 부품산업의 역량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다. 현대ㆍ기아 자동차의 급부상도 부품 국산화와 기술개발 노력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시점과 그 궤를 같이 하고 있다.'자동차 부품의 독립'에선 완성차 업체에 종속적이라 평가되어 왔던 자동차 부품산업에 대한 고정관념이 사라져야 할 시기라고 역설한다. 업계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우리나라 자동차 부품산업의 도약을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탐구해본다.

관련기사



증시 개장 30분전 꼭 알아둬야 할 것은

■ 굿모닝 대박예감 2부 (오전8시)

아침을 여는 현명한 선택, '굿모닝 대박예감'. 굿모닝 대박예감 2부는 개장 1시간 전에 글로벌 증시를 살펴본 후 전일장에 관한 정보와 마감시황을 바탕으로 국내증시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게 도와준다.

우선'마켓&포커스' 코너에서는 서울경제TV의 인기 프로그램 '수익을 말하다'에 출연하는 청송촌놈 신창환 대표를 웹캠으로 연결, 신 대표의 장기인 기술적 차트 분석을 들어본다. 이와함께 전 일장 정리 내용 및 특징주 등을 경청해보고 오늘의 투자전략과 대형주 중심의 오늘 장 유망 종목을 설명한다. 'SEN Plus 라인업'코너에서는 SEN Plus 전문가인 김형근 전문위원과 양순모 전문위원을 전화로 연결해 오늘 장에서 단기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소형주는 어떤 게 있는지 추천 종목을 들어본다. 개미투자자들의 필수 코너다.

이어지는 '여의도 리포트' 코너에서는 개장 전 각 증권사별 의견을 살펴보고 한양증권의 데일리 리포트를 살펴본다. 전소영 한양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원이 전화 연결을 통해 주목할 점들을 꼼꼼히 짚어준다. 마지막 코너인 '오늘의 대박전략'에서는 정태근 전문가가 출연해 개장 30분 전 꼭 알아둬야 할 점들을 골라준다. 오늘의 전략 요점정리와 수익이 예상되는 업종과 종목을 집중적으로 '예습'할 수 있는 기회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