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혜경 입학처장 |
|
한성대학교의 수시2학기 전형은 정원외 인원을 포함해 모두 615명을 선발한다.
한성대 수시2학기 전형의 특색으로는 학업우수자 및 실기우수자 전형을 꼽을 수 있다. 수시2학기 모집인원 중 361명을 선발하는 학업우수자 전형의 경우 학생부 전 과목중 ‘수’ 1개 이상인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학생부 60%와 전공 적성검사 40%를 반영해 선발한다.
또 수능에 대한 수험생들의 입시 부담을 덜어주고자 수능에 의한 최저학력기준 적용을 없애고 전공적성검사를 활성화해 수험생들이 대학에 들어와서 자신이 원하는 전공적성에 대한 기초 소양을 확인할 수 있는 유형의 대학별고사를 실시한다.
실기고사 100%로만 35명의 모집인원을 선발하는 실기우수자 전형의 경우 전국 최초로 ‘실기고사 100% 선발’이라는 다년간의 전통을 이으며 예체능계 수험생들이 고교 성적과 상관 없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대학독자적기준에 의한 특별전형으로 사회기여자 및 배려대상자, 학교장 추천자, 자격증 소지자 등 다양한 지원자격을 갖춘 수험생들을 위한 전형을 마련하고 있다. 이 중 사회 기여자 및 배려대상자 전형의 경우 다시 세부적으로 지원자격이 구분되는데 우선 독립유공자 자녀 및 손자녀, 국가유공자 자녀, 고엽제후유증환자의 자녀, 5ㆍ18 민주유공자 자녀, 특수임무 수행자와 그 자녀를 비롯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인ㆍ허가된 국내 아동보육시설에서 3년 이상 재원한 자, 소년소녀가장 대상자,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군ㆍ경ㆍ소방ㆍ교도공무원의 자녀 등이 소정의 서류를 갖춰 지원할 수 있다.
이 같은 대학독자적기준에 의한 특별전형은 단계별 전형을 실시하는데 1단계 전형은 학생부100%로 5배수 인원을 선발하고 2단계 전형에서는 학생부80%와 구술면접 20%를 반영하며 구술면접은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이 외에도 무용ㆍ미술에 특기를 지닌 학생들을 위한 특기자 특별전형과 정원외로 선발하는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및 실업계고교졸업자 특별전형도 실시하고 있다. 수시2학기 전형의 원서접수는 9월11일부터 15일 까지고 100% 인터넷접수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