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주 숙성숙성 '보졸레 누보' 전세계 동시판매'분위기 좋은 곳에서 와인 한잔 어때요?'
매년 11월 셋째 주 목요일은 프랑스 와인 '보졸레 누보'가 전세계에서 동시에 판매되는 날이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남부 보르고뉴 지방에서 수확한 포도를 4~5주간의 짧은 숙성 과정을 거쳐 생산되는 와인으로 그 해의 햇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오래 저장해서 만든 보통의 포도주처럼 깊은 맛은 없지만, 향이 좋고 쓴맛이 적어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와인이다.
외식업체는 물론이고 와인숍 등에서도 15일 보졸레 누보 출시에 발맞춰 할인행사, 무료시음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LG강남타워 실크스파이스
보졸레 누보 중 '보졸레 빌라쥬 누보 2001'을 15일부터 한달간 판매한다. 이 기간 중 세트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남아풍의 화려한 정취가 가득한 실크스파이스는 '보졸레 누보 에 따리베(Beaujolais Nouveau est arrive: 보졸레 누보 도착)'이라는 문구를 내걸고 한 해를 기다려온 와인 애호가들에게 올해의 가장 신선한 와인을 선사할 준비를 하고 있다. (02)2005- 1007~8
◇갤러리아백화점 '에노테카'
15일 명품관 지하 1층 와인숍 '에노테카'에서 보졸레 누보의 무료 시음 행사 및 파티를 개최한다.
이날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에노테카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무료로 보졸레 누보 피에르 페로(P.ferraud et fils)를 언제든지 부담 없이 시음할 수 있다.
보졸레 누보 피에르 페로는 세계적 와인 품평가인 '로버트 파커'에 의해 가장 품질이 좋은 보졸레 누보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와인 테이스팅에서 항상 높은 점수를 얻고 있는 빌라쥬 급 누보에 못지 않은 햇 와인이다.
또 오후 5시부터 6시까지는 시음 와인인 보졸레 누보 피에르 페로와 함께 이 와인에 어울리는 새우 카나베, 캐비어 카나베, 햄, 치즈 등 7가지 요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파티를 실시한다.
파티 참가비는 무료이지만 참가 인원이 60명으로 한정돼 있어 미리 전화나 이메일(hshahaha@hanwha.co.kr)로 예약을 해야 한다.
정상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