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경제 신간] 고잉 솔로 싱글턴이 온다 外






혼자 사는 사람들의 생생한 초상화

■고잉 솔로 싱글턴이 온다(에릭 클라이넨버그 지음, 더 퀘스트 펴냄)= 한국의 1인 가구 비중이 25%를 넘어섰다. 2035년이면 34%에 달할 거라는 전망도 뒤따른다. 이제 현대사회에서'혼자살기'는 예외가 아닌 평범한 일상이 됐다. 책은 혼자 사는 사람들의 생생한 초상화를 담았다. 뉴욕대 사회학 교수인 저자는 미혼의 전문직 종사자, 이혼한 중년층, 독거노인, 노숙자 쉼터 거주자 등 300명이 넘는 사람들과의 심층 인터뷰와 통계자료 등을 토대로 '1인 가구의 급증'이라는 현상을 수용하고 대처하기 위한 이해의 토대를 제시한다. 1만 6,000원.


소비자 마음 선점해야 1등 기업 된다

■삼성은 지갑 속에 살고 애플은 마음 속에 산다(김재범 외 3명 지음, 지식공간 펴냄)= 퍼스트 무버(first mover), 1등 기업이 되기 위해 필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저자는 삼성과 애플, 굴지의 두 기업을 예로 들어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저자는 삼성과 애플의 차이점을 '마켓 셰어(시장점유율)'와'마인드 셰어(마음점유율)'라는 두 단어로 표현한다. 파는 데 골몰해'시장'이라는 공간을 차지하는데 급급 하는 것 보다 물건을 쓰는 사람의 마음을 선점하는 것이 선두 기업으로 가는 방법이라 조언한다. 책은'포스트 잡스, 잡스가 멈춘 곳에서 길을 찾다'의 개정판이다. 1만 5,000원.


주요 경제학 이론 만화로 쉽게 풀이

관련기사



■세상에서 제일 쉬운 만화 경제학(조립식·조윤형 지음, 길벗 펴냄)= 경제학의 기틀을 세운 애덤 스미스부터 신자유주의를 내세운 밀턴 프리드먼까지 경제학의 역사를 주도해온 중요한 경제학자 여덟 명의 이론을 쉽게 풀이했다. 과거 이론 복기에 그치지 않고 리카도의 자유 무역 이론이 국가 간 양극화 문제와 FTA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등 우리가 맞닥뜨리고 있는 경제현안과 주요 논점까지 다뤘다. 1만 3,500원.

구글-애플 플랫폼 전쟁 누가 이길까

■플랫폼 전쟁(조용호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애플과 구글, 페이스북이 각각 모바일·검색광고·웹·소셜네트워크 등의 분야에서 플랫폼을 지배하며 세상을 뒤흔들고 있다. 지금 이 순간도 서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격렬한 전쟁을 벌이고 있다. 책은 이처럼 세계적으로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플랫폼 각축전을 들여다보며 현재 플랫폼 전쟁이 왜 벌어지고 있는지, 앞으로 어떤 변화가 생길지 조명한다. 2001년 5월 출간된'플랫폼 전쟁'의 개정증보판이다. 1만 6,800원.

물질적 성공·심적 평안 얻는 비결 제시

■긍정지능(쉬르자드 샤미네 지음, 생각연구소 펴냄)= 세계적인 코칭 기업 CTI(Coaches Training Institute)를 이끌고 있는 저자가 모교인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 펼쳤던 강의의 핵심 내용을 모아 정리한 책이다. 저자는"마음이 방해공작을 벌이면 일은 대게 실패로 돌아간다"며"마음을 적인 아닌 친구로 활동하게 하기 위해서는 긍정지능(Positive Intelligence)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마음속 방해꾼'을 제거해 물질적 성공과 마음의 평화를 얻는 요령을 전한다. 1만 3,000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