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여행 단신] 문화재청 경복궁 등 4대 궁궐 무료 개방 外

문화재청 경복궁 등 4대 궁궐 무료 개방

문화재청은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 한 달 동안 경복궁, 창덕궁(후원 제외), 창경궁, 덕수궁 등 4대 궁궐과 종묘·조선왕릉을 내·외국인 관람객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문화재청은 "메르스로 지친 국민의 몸과 마음을 달래고 침체돼 있는 국내 관광산업과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마운트 '서울학생배움터'로 선정

경기도 고양의 원마운트가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인증하는 '서울학생배움터'로 선정됐다. 이번 인증을 통해 원마운트는 오는 9월1일부터 1년 동안 서울학생배움터로서의 자격을 유지한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유치원·초중고교 학생 단체는 원마운트에서 제공하는 교육기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 새 어트랙션 프로그램 론칭

관련기사



서울 잠실의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1일 신규 어트랙션 프로그램 '4D 슈팅씨어터:로봇 카우보이'를 선보였다. 이는 입체영상은 물론 온몸으로 체험하며 '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형 놀이시설로 1회 탑승시간은 약 4분, 신장 120㎝ 이상 탑승 가능하다.

오션월드 '하이트와 함께 콘서트' 개최

강원도 홍천의 오션월드는 '하이트와 함께하는 2015 오션콘서트'를 오는 18일부터 8월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콘서트는 오션월드 람세스 무대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2시 릴레이 형식으로 펼쳐진다. 에일리, 가인, 홍진영, 하하&스컬 등 인기가수들의 무대와 개그콘서트, 힙합, 디제잉 등 다양한 오프닝 공연도 함께할 수 있다.

곤지암리조트 '패밀리스파' 야외존 오픈

경기도 광주의 곤지암리조트 '스파라스파(Spa la Spa)'가 1일부터 야외 물놀이와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패밀리스파' 야외존을 오픈한다. 야외존에는 온 가족이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25m 크기의 '스위밍풀'을 비롯해 영유아 전용공간인 'EQ풀', '마인드풀' 등의 스파풀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