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 보이즈한때 굉장한 베스트셀러를 내놓아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영문학교 교수 그래디 트립은 다음 작품을 내놓지 못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런 그를 보다못한 아내는 그를 떠나 없는 상태지만, 그는 자신의 상관인 주임교수의 아내 사라와 그렇고 그런 사이다.
제임스라는 남학생은 엉뚱한 사고방식으로 사사건건 문제를 일으키고, 한나라는 여학생은 좋아서 그러는 건지 골탕먹이려고 그러는 건지 한시도 그래디 교수를 가만두지 않는다. 이렇게 인생이 고달픈 그에게 진짜 재수없는 주말이 찾아온다.
LA비평가협회와 남동부 비평가협회 남우주연상(마이클 더글러스)과 골든 글로브와 아카데미 최우수 영화음악상(밥 딜런). '요람을 흔드는 손'의 커티스 핸슨 감독.
12세이용가. 워너브러더스 출시.
▦차타레 부인의 사랑
에로틱물을 주로 찍어온 주스트 자칸 감독이 D.H.로렌스의 원작을 파격적으로 그린 작품으로 무삭제판이다. 80년대 관능미를 뽐내왔던 실비아 크리스탈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클리포드경(샤인 브라인트)은 예술가 집안의 딸 차타레(실비아 크리스탈)를 아내로 맞이한다. 곧바로 영국과 독일간의 전쟁이 일어나고 클리포드경은 전쟁터로 나가 불구자가 되어 돌아온다. 차타레부인은 우울한 밤을 지새며 괴로워한다. 점차 병적증상으로 나타나면서 변태적 행위까지 보이기 시작한다. 18세 이상 이용가. 아틀란타 콘텐츠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