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은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는데 이어 낮에는 4.19 혁명 단체 회원들을 초청, 오찬을 함께 한다.
노 대통령은 오후 한국측 배타적 경제수역(EEZ)에 대한 일본의 수로 측량 계획과 관련, 여야 대표 및 원내대표, 국회 관련 상임위원장 등을 초청해 만찬 간담회를가진다.
앞서 노 대통령은 권오규(權五奎) 청와대 경제정책수석에게 임명장을 수여한다.
▲국회는 오전 한명숙(韓明淑) 총리 지명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한 지명자의 도덕성, 사상문제, 업무수행 능력 등을 검증한다.
국회는 오전과 오후 법제사법, 통일외교통상, 국방 등 12개 상임위 전체회의 및소위를 열어 관련부처 현안을 보고 받고, 계류 법안을 심의한다.
▲열린우리당은 오전 고위정책조정회의를 열어 정책 현안을 논의한다.
정동영(鄭東泳) 의장은 안산 국립특수교육원을 방문한 뒤 염홍철(廉弘喆) 대전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과 대전방송 TV토론회에 참석한다.
▲한나라당은 오전 국회에서 주요 당직자회의를 열어 한 총리 지명자 인사청문회 운영방안 등 현안을 논의한다.
박근혜(朴槿惠) 대표는 오후 당 지방자치위 주최로 대구에서 열리는 대구.경북지역 현안정책토론회에 참석한다.
▲민주당은 오전 간부회의를 열어 한 총리 지명자 인사청문회 전략 등 현안을논의한다.
한화갑(韓和甲) 대표는 오후 일본 대동문화대학 초청으로 일본 방문길에 오른다.
▲민주노동당은 오전 국회에서 의원단총회를 열어 정국 현안을 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