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킹사이즈 침구세트 세탁 한번에 OK



LG전자는 킹사이즈 침구세트를 한번에 세탁할 수 있는 21㎏ 크기의 대용량 LG드럼세탁기 신제품(WM8000) 을 미국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의 4.3큐빅피트(약 19㎏) 제품보다 18% 커진 5.1 큐빅피트(약 21㎏) 규모로 세계 최대 세탁 용량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용량이 크지만 높은 에너지효율을 구현해 미국 환경 보호청(EPA)이 주관하는 ‘2012 에너지스타 최고 에너지효율’ 제품에 선정됐다.

관련기사



터보워시(TurboWash) 기능을 갖춰 표준세탁 기준으로 평균 59분 걸리던 세탁시간을 20분 가량 줄여 30분대에 세탁 및 건조까지 끝낼 수 있다. 흐르는 물에 헹구는 듯한 효과로 헹굼 및 탈수 구간을 하나로 통합해 전체 세탁시간을 줄였다.

강력한 세탁성능을 위해 주무르기, 흔들기, 꼭꼭 짜기 등 6모션 기능으로 섬세하고 꼼꼼한 손빨래 효과를 구현했다. 이와 함께 찌든 때 빨래를 위한 ‘강력세탁’ 코스와 많은 양의 빨래도 골고루 세탁하는 ‘균일세탁’ 코스, 빨래량에 상관없이 맞춤세탁을 해주는 ‘최적세탁’ 등 다양한 세탁코스를 갖추고 있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 부사장은 “세계 최대 용량 및 짧은 세탁시간으로 더 적은 횟수에도 더 많은 세탁물을 빠르게 세탁하는 혁신제품”이라며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글로벌 1위 브랜드의 명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흥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