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캠프참가·안전운전 교양프로그램등"열심히 공부한 수험생들 오세요 "
2003학년 대입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와 교양강좌, 그리고 판매기획전등 갖가지 프로그램들이 선보이고 있다.
통신 업체들은 수능일부터 이달까지 집중적으로 수험생들의 성적을 겨냥한 이벤트를 준비했는가 하면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특별 기획전을 마련해 놓고 있다.
또 업체뿐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교통안전 프로그램을 선보이거나 시민단체들에서도 예비 사회인을 위한 각종 교양프로그램들도 내놓으며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손짓하고 있다.
◆지자체ㆍ시민단체 교양강좌 선봬
서울시는 수능을 끝낸 고3학년 생들에게 안전운전 요령, 자동차 구조의 이해와 교통문화 정착 등을 위해 다음달 20일까지 '고3학생을 위한 자동차 안전운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는 관내 총 33개교 약 1만2,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효과가 좋을 경우 내년부터는 확대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흥사단 광주지부도 다음달까지 각종 교양강좌와 여행 등을 체험위주로 구성된 '고3학생 사회적응프로그램'을 별도로 가질 계획이고 전북 전주 소년문화의 집도 각 학교의 신청을 받아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은 물론 셩격검사, 댄스 교실 등을 열어주는 '찾아가는수험생 교실'을 운영한다.
한국정보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과천정보나라(서울대공원내)도 이달말까지 고 3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관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체들도 각종 이벤트 내놔
KTF는 이달 말까지 016ㆍ018 이동통신서비스에 신규 가입하는 2003학년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성적을 맞히면 단말기 구입비용을 되돌려주는 '수능 끝! 행운 시작 페스티벌!'행사를 펼치고 있다.
신규 가입자는 홈페이지(www.ktf.com)의 이벤트 코너에서 12월2일 발표 예정인 자신의 통장계좌번호와 함께 예상성적(변환표준점수)을 입력하면 된다.
만일 성적이 발표 점수와 일치하면 내년 1~2월 중 단말기 구입비용을 돌려 받는다. 또 신규 가입한 수능 수험생 전원에게 2만원권 프리카드를 지급하고, 100명을 추첨해 자사의 스키캠프 참가 기회를 준다.
LG이숍은 이달말까지 수능특집, 아이리버 스페셜을 마련, 컴퓨터, 의류 , 잡화등 판매하고 있다. 사은품으로 추첨을 통해 LCD모니터등 제공하고 있다.
유니텍전자도 '수험생을 위한 팡팡'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하면서, 이 기간 동안 자사의 MP3 플레이어 '듀스'를 구매한 사용자에게는 케익 상품권을 제공한다.
한편 SK텔레콤도 지난 20일까지 입시 설명회를 열고 외식업체 무료 쿠폰을 주는 'TTL 뒷Free 페스티벌' 행사를 펼치기도 했다.
◆인터넷에도 수험생들 재미 가득
네오위즈의 세이클럽(www.sayclub.com)은 수능 시험을 끝낸학생들이 참여할 만한 추천 클럽을 소개하고 있다. 스키 스노보드 라틴댄스 등의 레포츠 클럽과 패션 다이어트 성형 등 미용 관련클럽 등이 인기 아이템이다.
뷰티 동호회(club.sayclub.com/@amour1202)의 경우 수능 시험 때문에 외모 관리에 소홀했던 여학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스노보드 클럽'(club.sayclub.com/@clc1100)은 겨울 스포츠를 찾는 남학생들의방문이 늘고 있다. 그동안 밀렸던 영화를 한번에 보려면 코리아닷컴(www.korea.com) 등이 제공하는영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코리아닷컴에서는 액션 코믹 드라마 등 다양한 부문에 걸쳐 DVD급 고화질 영화를 즐길 수 있다.
한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