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만성피로와 같은 증상을 보이는 '베체트병'

면역치료 AIR프로그램으로 재발률 낮출 수 있어


피곤함을 덜어내기 위해 충분히 잠을 자고, 영양가 높은 음식을 자주 챙겨먹었음에도 불구하고 피곤한 증상이 가시지 않는다면 면역 체계에 이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다. 외부 바이러스 세균들의 침입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내는 면역 체계가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인해 면역이 낮아지는 것이다. 이와 같은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인해 발병하는 병이 있는데 바로 베체트병이다.

베체트병의 대표적인 증상은 잦은 구내염 이지만, 일반적으로 입에 염증이 나타나도 피곤해서 나타나는 증상일 것이라 넘겨짚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이렇게 이 질환이 보내는 신호를 간과한다면 병을 더욱 악화시키는 꼴이 되어, 염증 증상이 전신으로 퍼져나갈 위험을 키우게 된다. 따라서 구강궤양 증상을 유심하게 살펴보는 것이 베체트병의 조기 치료를 도울 수 있다.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면역질환! ‘베체트병’의 증상과 원인

혈관을 타고 돌아다니며 전신에 염증을 일으키는 이 베체트병은 구강궤양 증상 외에도 구강, 성기, 안구, 피부 등 다양한 침범 증상을 보인다. 또 이 증상들은 염증과 궤양이 반복되어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는데, 병이 지속해서 악화될 경우 관절은 물론 심장혈관, 신경계까지도 침범하여 우리 몸을 더욱 병들게 만들 수 있다. 이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을 만큼의 심각함을 동반한다.


이처럼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는 베체트병의 발병원인에 대해서 이지스한의원 노원본원 장혁원장은 “현대에 들어 베체트병이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몸의 면역을 떨어뜨릴 위험 요소가 지나치게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오염된 환경과 각종 인스턴트식품 및 과로와 스트레스 등이 현대인들의 면역을 위협하고 있어, 보다 철저한 면역 관리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베체트병의 근본적 치료를 돕는 AIR 프로그램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발병하게 되는 베체트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면역체계를 다시 정상 범주로 끌어올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세포가 공격해야 할 대상을 제대로 인식하여 우리 몸을 지키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어야 이 질환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이지스한의원에서는 베체트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AIR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AIR프로그램 치료는 화수음양단, 진수고, 왕 뜸, 체질 침, 면역봉독 약 침 등 면역질환의 진행 정도와 시기에 따라서 단계별 치료를 실시하여 면역력 강화를 도와주며 베체트병의 증상들이 반복해서 나타나지 않도록 만들어 주고 있다. 재발률을 낮춰주며 병의 통증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AIR프로그램 치료는 면역질환에 가장 적합하면서도 효과적인 치료방법이라 할 수 있겠다.

베체트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건강 상태가 어떤 위치에 있는지 파악해 보는 것이 좋겠다. 그래야만 면역을 높이기 위해서 어떤 방법이 자신에게 맞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또, 피곤함이 가시지 않고 입안에 염증이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면 베체트병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이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보도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