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리조트 패키지] 가족과 함께 오붓한 명절 … 민속놀이도 즐겨요

신나는 윷놀이·투호·제기차기

떡메치기 등 체험행사도 다양

가족단합 이벤트까지 풍성





설 연휴를 맞아 리조트들이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눈의 나라' 스키장이지만 스키·보드뿐만 아니라 윳놀이·투호·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전통을 되새길 수 있게 하고 있다. 특히 명절을 맞아 가족노래자랑 등 가족과 친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많이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곤지암리조트= 경기도 광주의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1월30일부터 2월1일까지 리조트 곳곳에 마련된 전통놀이마당에서 '찍고 가면 더 즐거운 곤지암놀이'를 선보인다. 투호·윷놀이 등 추억의 민속놀이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가족대항미션을 성공한 뒤 미션 성공 스템프를 모아 제출하면 시간제리프트권인 미타임패스, 부대시설 이용권 등의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설 당일인 1월31일에는 '곤지암 가족노래자랑' 등 가족참여 행사로 명절의 분위기를 한껏 높인다. 1월31일 오후8시 EW빌리지와, 2월1일 오후9시 캐주얼 레스토랑인 비식스에서는 통기타 가수 URO의 라이브 공연이 펼쳐진다.


눈과 스키를 주제로 한 체험과 전시도 진행된다. 2월2일까지 스키하우스 1층에서는 '100년 스키&눈의 도시전시:캐나다 휘슬러' 전시를 선보인다. 세계 유명 눈의 도시를 재연한 전시관에서 특별한 가족사진도 남겨볼 수 있다. 또한 스키시즌 동안 슬로프에서는 에스키모의 생활모습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이글루 전시'도 진행된다.

◇대명리조트=대명리조트 쏠비치 호텔&리조트에서도 설을 맞아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1월30일부터 2월1일까지 야외광장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5시까지 투호·윷놀이·제기차기·널뛰기 등 민속놀이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설 당일인 1월31일에는 △오전 11시에는 그레코 강의장에서 강정 만들기 △오후3시에는 야외광장에서 떡메치기 및 떡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월1일에는 △오전11시에는 그레코 강의장에서 민화 채색하기 △오후3시에는 민속놀이 왕중왕전 행사가 열린다.

대명리조트 양평에서도 △1월30일부터 2월2일까지 민속놀이 체험장을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리조트 내 강의장에서 운영한다. 이때 윷놀이·투호·제기차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자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푸드 체험행사로 송편만들기 행사는 장미홀에서 진행된다. 또 양평리조트 내 이탈리안 레스토랑 PATIO(빠띠오)에서는 가족할인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말띠 해 출생고객들은 40% 할인된 가격으로 PATIO를 이용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1월31일과 2월1일 양일간 쏘라노 판테온과 별관 로비에서 가훈 써주기 이벤트를, 설 당일인 1월31일 오전 11시에는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설날 떡메치기 행사를 각각 진행한다. 이 외에도 쏘라노 로비에서는 '클래식 작은 음악회'가 펼쳐진다. 공연시간은 오전 9·10시, 오후 8시이며 매주 수요일은 공연이 없다.

관련기사



한화리조트 경주도 1월31일 '설맞이 가족 단합 대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후4시부터 5시30분까지 문자빨리 보내기, 우유 빨리 마시기, 남녀노소 빙고게임, 날아라 고무신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가족의 단결력을 확인할 수 있다.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투호와 제기차기가 로비 1층에 준비되어 즐거움을 더한다.

◇지산리조트=지산포레스트리조트는 '지산 락 페스티벌'의 열정을 그대로 이어받은 '인디뮤직 페스티벌'은 개장 이후부터 매주 금·토요일 오후8시에 진행 중이다. 설 당일인 1월31일에는 특별히 인디씬에서 서정적 멜로디로 사랑 받는 인디밴드 '9와 숫자들'과, 2월1일에는 KBS2 탑밴드 2에 출연했던 '구텐버즈'의 공연으로 라인업을 마련했다.

또 1월30일부터 2월2일까지 '천기누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문 역술인에게 사주와 타로카드를 통해 자신의 신년 운세를 볼 수 있는 이벤트로 J프라자 광장 인디뮤직페스티벌 무대 옆에서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하이원리조트=하이원리조트는 1월31일 세계의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윷놀이·투호를 비롯해 눈을 감고 얼굴을 그리는 일본 명절놀이 후쿠와라이, 프랑스식 구슬치기 페텅크, 우리나라 박터트리기와 비슷한 멕시코의 피나타, 코코넛을 신고 달리는 태국의 전통놀이 등 세계의 10가지 복(福)놀이 코너가 운영된다. 이밖에도 무료 차 시음회, 페이스페인팅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들도 예정되어 있다.

◇오크밸리=오크밸리는 1월31일과 2월1일 이틀간 빌리지센터 앞 야외 광장에서 윷놀이·제기차기·투호 등 민속놀이 한마당을 열고 가족 대항 윷놀이, 대형 고스톱 등 전통놀이를 진행한다. 직접 연을 만들어 날리는 행사도 마련된다.

◇휘닉스파크=휘닉스파크는 주부 명절 증후군을 한꺼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합동차례행사를 준비했다. 이 행사는 리조트에서 설 연휴를 보내는 고객들을 위해 설 당일인 1월31일에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이벤트이다. 격식을 갖춘 차례상과 전통 관복 및 도포를 차려 입은 진행자가 진행에 나서 자녀들의 전통예절 교육에도 도움을 준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이 모두 모여 차례음식을 나눠 먹을 수 있다.


최수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