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이 서울 성북구 보문4구역을 재개발한 'e편한세상 보문' 잔여가구를 분양중이다. 'e편한세상 보문'은 지하 4층, 지상 12~15층, 7개동 총 440가구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잔여가구 분양에는 84㎡형과 116㎡형이 대상이다.
이 아파트는 분양 가격을 낮춰 잔여가구 분양에 나섰다. 84㎡형은 4억6,000만원대부터, 116㎡형은 5억6,000만원대로 분양가를 조정해 6억 이하 미분양아파트에 대한 양도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e편한세상 보문'은 도심에 위치해 있어 뛰어난 입지가 장점이다. 지하철 6호선 보문역과 창신역이 도보로 5분 거리다. 더불어 보문역에서 환승할 수 있는 우이~신설동간 경전철이 2014년 완공되면 4호선과도 연결되며, 1호선과 6호선 환승역인 주변 동묘역을 이용할 경우 지하철만 이용해도 서울 전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도심의 편리함 뿐만 아니라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북쪽으로는 보문사와 접하고 있고, 인근 낙산공원과 낙산공원에서 연결되는 서울 성곽길, 생태형 하천인 성북천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과 생활편의 시설도 우수한 편. 단지 옆에 바로 붙은 동신초를 비롯해 한성여중·고, 용문중, 경동고가 인접해 있으며 고려대와 성균관대, 한성대, 성신여대와도 가깝다. 서울대 대학병원, 고려대 대학병원, 동대문 패션거리, 돈암제일시장, 경동시장, e마트 청계점 등 생활편의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부도 쾌적하다. 약 6,600㎡ 규모의 어린이 공원을 비롯해 중앙광장에 수경시설을 설치하고 단지와 공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 데크를 도입했다.
모든 가구에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이 설치돼 있어 창문을 열지 않고도 세대 환기를 할 수 있으며 고효율 콘덴싱 보일러를 통하여 열효율을 높여 가스비를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 가구 내 LED 조명과 고효율 램프를 설치했으며 센서등과 거실등을 제외한 조명기구는 일괄소등 스위치를 통해 외출 할 때 불필요한 전등을 간편하게 소등할 수 있어 전력 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입주는 올해 12월이며 모델하우스는 보문역 3번출구에서 성북구청 방향으로 50m 지점에 있다. 1588-4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