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강 분수 프러포즈 이벤트
서울시는 반포 달빛무지개분수와 여의도 플로팅스테이지 수상분수에서 열리는 프러포즈 이벤트 참가 신청을 2일부터 받는다.
오는 7일부터 달빛무지개분수에서 열리는 이벤트에서는 신청곡을 받아 원하는 날짜ㆍ시간에 틀어준다. 본인의 육성이 담긴 MP3를 제출하면 들려주기도 한다.
달빛무지개분수는 프러포즈뿐 아니라 가족 간의 사랑 표현도 가능하다. 프러포즈 참가 희망자는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성북구,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제 시범사업
서울 성북구는 이달부터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제 도입을 위한 시범사업을 시작한다.
구는 관내 종암동 래미안세레니티아파트 955세대를 시범사업 아파트로 선정했으며 ㈜이메닉스가 개발한 스마트클린시스템(음식물쓰레기 종량처리기 및 통합관리시스템) 7대를 설치해 오는 8월까지 시범 운영한다.
구는 환경전문가, 환경NGO, 담당 공무원 등으로 시범사업 운영위원회(가칭)를 구성해 ▦주민만족도 ▦종량제 적용 적합성 ▦악취방지 등 생활환경개선 ▦예산절감효과 등 시범사업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내릴 예정이다. 또한 이 평가를 통해 향후 성북구APT 전역으로의 사업 확대시행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자세한 문의는 성북구청 청소행정과(02-920-3866)로 하면 된다.
강남구, 특산 명품을 시중보다 싼 값에
서울 강남구는 3~4일 구청 주차장에서 자매결연 도시와 함께하는 ‘특산 명품 선물전’을 연다.
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품질 좋고 안전한 지역 특산품 선물세트 등을 시중보다 싼값에 장만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강화ㆍ보성ㆍ영주 등 강남구와 자매 결연을 맺은 10개 시ㆍ군에서 엄선해 올라온 한우ㆍ곶감ㆍ녹차ㆍ인삼 등 30여개 품목의 우수한 우리 농수축산물을 손쉽게 들고 갈수 있도록 선물용으로 포장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이날 장터에는 경남 통영의 전통공예관에서 출품한 나전칠기와 수공예품은 여느 장터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한 상품들이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