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4년 만기에 최고 연 4.4%의 금리를 제공하는 ‘민트(Mint) 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민트 적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별 기본금리는 ▦1년~2년 미만 연 3.1% ▦2년~3년 미만 연 3.35% ▦3년~4년 미만 연 3.7% ▦4년~5년 이하 연 3.8%다. 가입 고객은 기본금리에 거래형태 및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먼저 적립금액이 25만원 이상인 경우 0.1%포인트, 자동이체거래의 경우 0.1%포인트씩 금리를 얹어준다. 또 ▦직장인플랜 ▦레이디플랜 ▦캠퍼스플랜 ▦시니어플랜 등 신한은행의 생애주기 관련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0.1%포인트가 추가된다.
이 밖에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의 평균잔액이 적금 불입기간 중 한 번이라도 100만원을 넘으면 0.3%포인트의 추가금리를 적용한다. 이에 따라 가입기간이 4년제 이상일 경우 최고 연 4.4%의 금리가 제공된다.
특히 ‘민트 적금’은 적금에 드는 목적별로 부가서비스를 고를 수 있다. 결혼 목적이라면 웨딩컨설팅 할인서비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행할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쇼핑목적을 위한 인터넷 홈쇼핑 할인서비스와 어학연수나 유학을 위한 환율우대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편 신한은행은 가입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여행상품권을, 2,000명에게 고급 민트차(茶) 세트를 나눠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향긋한 민트(박하)향처럼 고객이 여유로운 삶을 누릴 수 있게 하겠다는 의미”라며 “거래형태 및 거래실적에 따른 각종 우대금리가 있어 목돈마련에 적합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