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모닝터치R] 오디텍, LED조명 산업 성장의 수혜주 평가 -우리투자증권

오디텍이 발광다이오드(LED)조명 산업의 핵심업체 가운데 하나로 평가됐다.


우리투자증권은 29일 보고서에서 “오디텍은 비메모리 반도체칩과 센서 패키지ㆍ센서 모듈을 제조하는 업체”라며 “국내 제너다이오드칩 시장의 90%를 점유하며 대부분의 LED조명업체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어 LED조명산업 성장의 수혜주로 평가된다”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손세훈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오디텍의 주력 생산품은 비메모리 반도체의 칩에 해당하는 제너다이오드칩으로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한다”며 “LED조명업체들에 핵심 부품을 납품하고 있는 만큼 해당 산업 성장세의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제너다이오드는 LED칩이 빛을 낼 때 정전기 등 외부충격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손상을 막아주는 칩이다.

미국 등 세계 주요국가들이 백열전구를 시장에서 퇴출하고 있어 LED조명 산업의 성장으로 인한 사업 확장 기회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손 연구원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내년부터 국내에서 백열전구의 생산과 수입을 전면 금지할 예정인데다 미국ㆍ유럽연합(EU)ㆍ호주 등 대다수 OECD국가들이 단계적으로 백열전구를 퇴출할 것”이라며 “대체조명인 LED램프 등으로 세대교체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LED조명 관련 업체에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강동효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