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이상품 어때요] 신한은행 '미션플러스 특판적금'

온라인서 고객이 정한 목표 달성하면 우대금리

신한은행 '미션플러스 특판적금'은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 온라인에서 고객이 목표를 정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우대금리를 받는 상품으로 오는 4월8일까지 한시적으로만 판매된다.

최근 스마트 금융센터 출범을 기념하기 위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은 미션플러스 적금을 온라인 채널과 연계해 출시하게 된 것이다. 1년제 최고 연 4.3%(세전), 2년제 최고 연 4.65%(ㆍ)의 높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미션플러스 특판적금은 고객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이룰 때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미션수행'을 체크하면 적금에 추가 적립할 수 있는 구조다. 예컨대 오늘 아낀 커피값이나 택시비도 넣을 수 있고 몸 만들기를 위해 복근운동 50회를 한 후 적립할 수 있다.


실제로 신한은행 홈페이지 '미션플러스' 사이트에 '식스팩, 돌근육 만들기'나 '아이에게 매일 책 읽어주기', '아내와 유럽여행' 등 다양한 미션들이 올라와 있어 다른 고객들의 미션도 둘러볼 수 있다.

관련기사



신한은행 관계자는 "작년 12월 출시 이후 고객이 설정한 미션이 5,000개 이상 생성됐다"며 "적금도 스마트금융 트렌드를 반영해 개인별 재테크 목적과 다양한 생활관을 반영한 스마트 적금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박해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