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화뉴질랜드의 잡화 전문수입업체가 문앞에 까는 작은 양탄자, 머그잔, 넥타이핀 등을 수입하기를 원하고 있다.
이 업체는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백화점에 잡화를 납품하는 업체로 질과 디자인이 우수하고 저렴한 제품을 찾고 있다. (kotra@kotra.co.nz)
◇위조지폐 감별매직펜
벨기에 P업체가 최근 유럽내 유로화 사용과 관련 위조 유로화 지폐 표면에 닿았을 때 색깔이 변해 위조지폐임을 감별할 수 있는 매직펜 수입을 희망하고 있다.
이 매직펜은 일반적인 수성사인펜과 같은 외양에 유로화 지폐와 위조지폐의 화학반응이 달라 색깔이 변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ksum-kotra@skynet.be)
◇빨대포장기계
호텔ㆍ식품 관련기계와 빨대, 일회용컵 등을 수입 생산해 월마트, 피자헛 등 대형 체인에 납품하는 업체인 멕시코의 CORREA IMPORT EXPORT Y CIA사가 빨대를 포장할 수 있는 기계(보통은 종이 포장), 컵 로고 인쇄기계, 빨대에 주름을 잡아주는 기계 수입을 원한다. (kotra@infoabc.com)
◇가구ㆍ공예품
가구 등 공예품만을 전문으로 수입, 판매하는 벨기에 ARABESK사가 각종 장식가구와 주방가구 등을 찾고 있다.
이 회사는 식기, 서랍장 등 전통적인 목공예품 등에도 관심이 높으며 주로 중국ㆍ인도ㆍ일본 등에서 관련 제품을 구매해왔다.
(sky83924@skynet.be)
조영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