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14 중소기업품질대상] 중산하이픽스(주), 철근골조 작업용품 제조 40년 한우물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에 있는 중산하이픽스 본사 전경./사진제공=중산하이픽스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에 자리한 중산하이픽스(주)(대표 송유섭.사진)는 건축자재 스페이셔, 철근받침대 등 철근골조 작업용품을 제조하는 전문기업이다.

1976년 한국 스페이셔 공업사를 시작으로 지난 40년 가까운 기간 동안 한 우물을 고집해온 이 회사는 건축자재 스페이셔, 철근받침대 및 통코너(플라스틱 인코너) 업계의 선구자로 불린다. 독창성을 앞세워 신기술 제품을 꾸준히 개발, 건축 문화와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노력해왔다.


특히 중산하이픽스 연구팀에서 고안한 차세대 철근받침대는 후속 공정 중 넘어졌던 기존 제품의 문제점을 완벽하게 해결한 신제품이다. 또 기존 제품보다 가벼우면서도 더 많은 하중을 지지하는 십자형 철근받침대, 사다리형 철근받침대 등 다양한 철근골조 작업용품 등을 제작 공급하고 있다.

관련기사



아울러 수직 철근간의 간격 유지하는 도너츠형 스페이셔, 바스페이셔 등도 중산하이픽스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탄생된 제품이다. 또 특수 강화플라스틱으로 제작된 통코너는 무게 1kg의 경량으로 운반 및 탈착이 용이하며 철판과 달리 재사용을 위한 재가공이 필요 없는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중산하이픽스의 제품들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에 관한 다수의 특허를 바탕으로 철근받침대 및 스페이셔의 제조기준인 LH시방서를 100% 충족시키고 있다. 2009년부터 ISO9001 인증을 획득함은 물론 재활용된 제품원자재를 사용함으로써 원가절감과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앞선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국내 최초의 역사와 정통성을 바탕으로 타 업체의 모방으로부터 자사 제품을 더욱 더 발전시키기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는 송 대표는 “고객에게는 편리하고 실용적인 제품을 공급하고, 중산하이픽스의 구성원들에게는 신바람 나는 삶의 터전으로 아름다운 기업문화를 창조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