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터치 이종목] 웰크론강원 폐기물처리업체 인수 소식에 강세

에너지 플랜트 기업 웰크론(065950)강원이 폐기물 처리 업체인 투모로에너지의 지분 100%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웰크론강원(114190)은 12일 코스닥시장에서 전날보다 2.01%(80원) 오른 4,070원에 거래를 마쳤다. 6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날은 장 중 52주 신고가인 4,100원까지 오르기도 했다.

관련기사



웰크론강원이 투모로에너지를 인수한 이유는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중 소각열을 활용한 스팀 생산 프로젝트를 본격화하기 위해서다. 웰크론강원은 투모로에너지 지분 인수를 위해 약 38억원의 자금을 사용했다.

이번 인수로 웰크론강원은 기존에 투모로에너지가 운영하던 생활 및 산업 폐기물 소각장 운영사업뿐만 아니라 소각 후 버려지던 폐열을 재활용하기 위해 스팀보일러를 증설해서 인근 산업단지에 스팀을 공급하는 2차 수익원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증설 규모는 시간당 16톤, 연간 12만톤까지 스팀 생산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웰크론강원 관계자는 "이번 투모로에너지 인수를 계기로 고형연료 생산에서 한 단계 나아가 소각 및 스팀 공급 사업까지 진출하게 됐다"며 "폐기물 소각열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해 폐기물 처리, 스팀 공급, 전력 판매 등 다양한 수익원을 창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