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14 대한민국 일류브랜드 대상] 비타민하우스 '프로바이오굿'

냉장 유통 유산균으로 인기몰이


식생활 변화로 밀가루와 인스턴트 식품 섭취가 증가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장과 관련된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업계에서 유산균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이유도 이 같은 현상에서 기인한다. 유산균이란 장에서 생존하면서 유해한 균을 억제하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도와 면역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유익한 균을 말한다. 유산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것과 맞물려 비타민하우스의 냉장유통 유산균 브랜드 '프로바이오굿'도 두루 입소문을 타고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지난 10월 출시된 '프로바이오굿'은 유통과정에서 생균이 사멸되지 않도록 기존의 실온보관에서 벗어나 냉장고에 보관, 생균을 소비자에게 그대로 도달하게끔 하는 시스템으로 가맹약국, 병원 등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유산균의 강자로 자리 잡았다. 분유나 이유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분말 제품인 '우리아이 생생유산균'과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캡슐 타입의 '우리가족 생생유산균' 등 두 가지가 있다. 모두 출시 일주일 만에 준비된 수량 1만 6,000병이 완판됐다.

비타민하우스는 '프로바이오굿'에 이어 '프리미엄 유산균 550'을 출시, 냉장 유산균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유산균이 위를 지나 살아서 장에 정착하는 전 과정을 연구해 고함량인 55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와 12종의 유산균종, 아연, 셀렌을 배합한 제품이다. 유산균 증식을 돕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며, 간균·구균·비피더스균을 다양하게 배합함으로써 사람마다 제품에 대한 반응이 다를 수 있는 점까지 고려해 만들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