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문화재단은 28일 동부대우전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 한국마케팅협회 후원으로 ‘제1회 동부 전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자산업의 주역이 될 젊은 인재를 육성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동부대우전자의 상품으로 사업화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전 주제는 ‘풍요로운 생활을 창조하는 혁신적인 미래 생활가전 아이디어 제안’이며, 응모분야는 작은 가족에 어울리는 생활가전과 불필요한 기능을 배제한 실속있는 생활가전 등 2개 부문이다.
대상 1팀에게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전시회 참관을 포함한 연수비용 전액이 지원된다. 혁신상 2개팀에는 일본 전자전 연수, 장려상 5개팀에게는 각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수상자들이 나온 대학에는 동부대우전자의 가전제품이 지원되는 등 총 1억원 상당을 시상할 예정이다.
입상자 전원에게는 동부대우전자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와 면접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혜택도 주어진다.
참가 대상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며,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단체로 응모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6월 2일부터 7월 2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ideaelec-dongbu.com)를 통해 가능하다. 수상자는 11월 14일 결선 프리젠테이션을 최종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