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펌프전문회사 일성종합기계(대표 지영배)가 개발한 진공 강 자흡식 펌프는 국내의 각종 양식장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흡입력이 우수해 용기내 유체를 마지막 한방울까지 깨끗하게 이송할 뿐만 아니라 거품, 오일 등 각종 부산물 제거까지 한다.
또 순간 진공발생으로 고추장, 그리스 등 고점도 액이니 신나, 벤젠 등 가벼운 액체까지 순식간에 빨아올린다.
특히 탱크 밑바닥의 슬러지나 주유소의 탱크 청소시나 슬러지 탱크 청소의 최저의 기능을 자랑하는 진공강 자흡식 펌프는 흡입필터를 진공압력을 발생하게 해 필터링이 더 빠르게 일어나도록 한다.
이와함께 필터링시 생성된 액체와 기체가 포함된 생성물을 배출할 때도 우수한 성능을 보이며 액체와 기체가 혼합된 상태에서 펌핑 능력이 우수해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펌프의 최고수준 기술력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이 같은 펌프의 가장 큰 수혜자는 국내 민물양식업자들. 펌프의 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양수장물을 채워놓고 뺄 때 용이하며 또 양식업의 가장 큰 골치거리인 밑바닥 청소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펌프를 개발한 지영배 사장은 "펌프 전문회사로 출발해 다양한 펌프를 개발했으나 이번에 개발한 진공 강 자흡식 펌프는 국내 펌프산업의 한 획을 그을만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그는 또 정수장 부유물 제거는 물론 양식장 밑바닥에 있는 진흙ㆍ배설물 등 슬러시 제거와 고온수 이송, 고점액 이송 등 강력한 이송력은 국내 어느 제품도 따라올 수 없는 이 제품만의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일성종합기계는 펌프분야의 이 같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KT 인증을 받았으며 특허청장상 등을 수상했다. 또 조달청이 선정한 우수제품으로까지 인정되기도 했다.
ISO 9002 인증을 받았으며 중국, 일반, 대만 등 우리와 같은 펌프 용도가 많은 국가들로 수출중이다. (02)2618-9233
<채수종 (증권부 차장) sjchae@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