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식량분야 보조사업' 지원 나서
경북 포항시는 농업인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농업 경영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식량분야 보조사업' 지원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오는 16일부터 6월17일까지 공무원, 군 병력 등 2만여명을 투입해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한다. 6월말에서 7월초에는 연일읍 등 8개 읍ㆍ면 지역에 벼 병해충 항공방제를 실시한다.
시는 "다양한 식량분야 지원사업을 통해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김영동기자
부산시, 고용우수기업 인증제 추진
부산시는 일자리창출 및 고용에 기여한 기업에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고용우수기업 인증제'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
시는 6월1일까지 1개월간 대상기업의 신청을 받고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6월말 고용우수기업을 선정한다. 신청대상은 부산시에 소재한 2년 이상 정상가동 중인 기업이며 최근 1년간 상용근로자 증가인원이 10명 이상, 근로자수 증가율이 5% 이상인 기업이다.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보조금이 지원되며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중소기업 자금지원 우대, 해외마케팅사업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고용정책과(051-888-2785)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김영동기자
문경서 K-1 국제전·한국체급별 챔피언전 열려
5일 경북 문경시 영강 체육공원 특설무대에서 K-1 국제전 및 한국체급별 챔피언전이 열린다. 이번 챔피언전에는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관광객들과 함께하는 축하쇼가 진행된다.
문경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강인한 체력과 건전한 정신을 바탕으로 불굴의 투지를 함양시키기 위해 대회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문경=이현종기자
김해시, 어린이 미술축제 '치히로전' 개최
경남 김해시는 일본 치히로미술관과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책읽는사회문화재단과 함께 6월12일까지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에서 어린이 미술축제 '김해 기적의 도서관과 함께 하는 이와사키 치히로전'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전국에서 11번째로 건립되는 어린이전용 도서관인 김해 기적의 도서관 준공을 기념해 열리며 '창가의 토토' 삽화로 잘 알려진 이와사키 치히로의 작품 90여점과 일본 그림책의 역사 관련 전시물이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