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도 벌고 정보도 잡으세요』노머니커뮤니케이션(대표 김병진·金炳眞, WWW.NOMEY.CO.KR)은 기존의 적립식 광고 복권 프로그램인 「애드바」(AD BAR)에 각종 서비스를 보완한 「애드바플러스」를 개발, 20일부터 서비스에 나선다.
애드바플러스는 증권, 날씨, 오락, 운세, 쇼핑, 취업, 경매, 경품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대폭 보완한 것. 이 프로그램은 MP3 플레이어를 탑재, 실시간 MP3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야후, 심마니, 알타비스타, 라이코스 등 국내 모든 검색 엔진을 설치, 웹브라우저를 띄우지 않고도 정보 검색을 쉽게 할 수 있다.
김병진 사장은 『애드바플러스가 하나의 작은 웹브라우저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주요 정보는 인터넷이 아닌 다른 작업을 진행하면서도 제공받을 수 있고 인터넷 정보 검색도 보다 편리해졌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애드바플러스를 위해 증권은 「슈어트레이더스」, 날씨는 「K웨더」, 오락 「데이트라인」, 「9TO6」, 「인터넷무비픽처스」, 운세 「OS21C」, 쇼핑은 자체 쇼핑몰인 「1020숍」, 취업은 「스카웃」, 경매는 「셀피아」, 경품은 「미스터호박」 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노머니커뮤니케이션은 앞으로도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 현재 50만명인 회원을 상반기 안에 100만명으로 늘리고, 연말까지 25억원 규모의 수익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02)555-9442
정민정기자JMINJ@SED.CO.KR
입력시간 2000/03/20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