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파고다어학원 정일상 강사, 2014년 텝스 경향 분석


영어 능력이 사회 전반에 걸쳐 중요한 능력으로 여겨지면서 텝스(TEPS), 토익(TOEIC), 토플(TOEFL)과 같은 영어인증시험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특히 텝스의 경우, 최근 시험의 난이도가 올라가는 추세를 보이면서 많은 수험자들이 준비 과정에서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와 관련, 파고다어학원 강남학원 텝스 팀장을 맡고 있는 정일상 강사는 “파트별 난이도가 바뀌고 있다. 기본적인 사항을 중심으로 다양한 패턴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25일, 정일상 강사를 통해 ‘2014년 텝스 전망’과 대처법에 대한 의견을 들어봤다.


◇2014 텝스, 전체적 난이도 상승

2014년, 벌써 1월과 2월의 시험이 끝났다. 이 두 번의 시험에서는 청해와 독해 난이도가 꾸준히 올랐으며, 문법은 표준화된 방식을 따르고 있지만 고난도 문제를 중심으로 평균 점수의 하락이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기본 이론뿐만 아니라 실전 대응 능력, 그리고 고난도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기를 필요가 있다.

어휘는 단순 어휘 암기 수준을 넘어서 문제 풀이를 중심으로 대비해야 하고, 독해는 본문과 선택지를 구별하여 학습할 필요가 있다. 본문에 대해서는 지속적, 집중적 읽기를 통해 주제를 찾는 훈련이 필요하지만, 선택지에 대한 개별적인 리딩을 통해 선택지 이해도를 높이고 정답과 오답을 구별하는 훈련도 필요하다.

◇점수 올리는 효율적인 학습법


텝스는 문제에 대한 정확한 접근법을 찾아서 집중력 있게 학습한다면 1개월 동안 최대 200점까지도 상승하는 학생들도 있다. 좀 더 효율적인 성적 향상을 위해서는 개인별 점수대에 따라 학습 방법을 달리하는 것이 좋다.

관련기사



예컨대 600점대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문법과 어휘 보다는 독해와 청해를 통해 점수를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문법과 어휘는 독해와 청해에 도움이 되는 수준에서 학습해도 상관없다. 반면 850점대 이상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독해와 청해 고득점뿐만 아니라 문법과 어휘도 충분한 점수를 확보해 주어야 한다.

또 현재 자신의 점수에서 최소 100점 이상 상승시키고자 한다면 전문적인 강의를 통해 3시간 이상의 집중적 학습과 2시간 이상의 스터디가 권장된다. 매일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여 텝스 전반에 대한 강의를 듣는다면 금상첨화다.

정일상 강사는 “오전 시간대 집중관리반을 통해 이론적인 부분과 실전 적응 훈련을 시키고 있으며, 오후 시간대 보장반을 통해 실전에서 곧바로 점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며, “상반기에는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이론서 및 실전 난이도를 반영한 실전 문제집 출간을 준비하고 있으며, 동영상 강좌를 통해 현장에 올 수 없는 수험자들에게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파고다어학원 강남은 매월 2차례의 모의고사와 단기 실력 향상을 위한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 특히 단시간에 텝스 경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 번에 끝내기’ 특강을 주로 진행하며, 2월에는 오는 28일 금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약 3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텝스 무료 특강 신청은 홈페이지(www.pagoda21.com)에서 가능하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