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모닝터치R]연초 태블릿PC주 주목...이녹스, 에스맥 등 유망-NH농협증권

1월에 중소형주들 가운데 태블릿PC 관련주들이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됐다.

NH농협증권은 2일 이번달 스몰캡 추천주로 이녹스, 에스맥, 켐트로닉스, 블루콤, 유아이디를 지목했다.

IT부품주들은 지난 조정폭이 컸지만 올해에는 신제품 모멘텀과 밸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될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이다.


4분기 재고조정에 따라 실적우려도 있지만 이 보다는 올해 성장모멘텀에 초점을 맞춘 투자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관련기사



이녹스는 FPCB 소재의 안정적인 실적 성장과 반도체 층간 접착소재인 DAF 매출의 지속적인 증가로 올해는 사상 최대의 매출이 기대됐다. 또 PER도 6.8배에 불과해 저가매수에 나서볼만하다는 지적이다.

에스맥도 올 상반기에 태블릿용 TSP 특수가 기대됐다. 태블릿용 TSP가 전체 매출에서 올해는 40%를 넘어서고 내년에는 50%까지 육박할 전망이다.

캠트로닉스도 태블릿 TG물량 증대와 무선충전 모멘텀으로 올해 매출이 지난해보다 24% 증가한 3,600억원에 이르고 블루콤도 블루투스 헤드셋 호조, 진동모터 실적 개선, 신제품 출시 기댐이 높다.

유아이디 역시 주력군인 ITO 코팅매출이 확실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올해 매출이 32%, 영업이익이 29%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