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14 중소기업경영대상] 정한개발, 사통팔달 위치 서울센터빌딩 임대서비스 제공

서울 중구 소공동에 있는 정한개발 본사 전경. /사진제공=정한개발


정한개발(주)(대표 성순현·사진)은 서울 중구 소공동에 자리한 서울센터빌딩의 임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서울센터빌딩은 시청광장과 덕수궁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는 지하2층, 지상 16층, 연면적 11,900㎡의 규모의 업무용 빌딩이다. 고궁과 환구단, 서울역사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재가 인근에 있어 사계절 볼거리가 풍부한 이 빌딩은 특히 외국계 현지법인이 선호하는 공간이다.

관련기사



지하철 1,2호선과 인접해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편리성은 물론 시청, 금융권, 관공서, 고급호텔 등이 인접해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또 서울을 찾는 외국인이라면 꼭 한번 들러보고 싶은 덕수궁과 인접해 있으면서 조선호텔, 서울프라자호텔, 프레지던트호텔, 롯데호텔 등 인근에 호텔이 많아 외국 바이어 접대가 많은 무역업이나 여행사 등 관련 업종에는 최상의 비즈니스 공간으로 평가받고 있다.

더욱이 매일 행해지는 덕수궁 수문 교대식을 건물 내에서도 볼 수 있으며, 시청앞 광장, 덕수궁 돌담길, 정동극장, 서울시립미술관 등 문화공간에 둘러싸여 있다. 바로 앞 소공동지하상가를 통해 롯데백화점, 명동거리와도 연결돼 있다.

이같은 특성으로 현재 서울센터빌딩에는 80년대부터 30년 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일본 ANA항공을 비롯해 터키항공 등 여행관련 업계와 외국계 현지법인 회사가 많이 입주해 있다. 또 하나저축은행과 하나은행이 1, 2층에 입주해 있어 건물 내에서 쉽게 환전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더욱이 프론트 안내직원부터 건물관리직원 대부분이 아웃소싱이 아닌 장기 근속한 정규직으로 운영되고 있어 입주사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