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건강 단신] 여성전용 진통제 '스피드퀸정' 外


여성전용 진통제 '스피드퀸정'

광동제약은 생리통을 완화시켜주는 여성전용 진통제 '스피드퀸정(사진)'을 최근 출시했다. 스피드퀸정은 이부프로펜을 주성분으로 하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부프로펜은 아세트아미노펜에 비해 작용시간이 길고 간에 미치는 영향이 적으며 생리통에는 효과가 더 뛰어나다.


스피드퀸정은 근육 경련을 진정시키는 진경성분인 부틸스코폴라민브롬화물을 함유해 자궁 수축을 완화시켜 하복부 통증을 개선해준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겨울철이 되면 인대나 근육이 긴장해 근육통이 쉽게 발생하며 특히 여성들은 생리로 인한 복부의 근육 긴장과 통증도 훨씬 심해진다"며 "스피드퀸정은 생리통을 빠르고 안전하고 확실하게 진정시키고 싶은 여성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스피드퀸정은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15세 성인 기준 1회 1정, 1일 최대 3정을 복용한다.


연골건강 도움 '스트롱조인트-F'

관련기사



조아제약은 관절과 연골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스트롱조인트-F'를 출시했다. 스트롱조인트-F는 기존 스트롱조인트에 비변성 2형 콜라겐과 프로테오글리칸 등의 성분을 보강한 리뉴얼 제품이다.

'비변성 2형 콜라겐'은 여러 종류의 콜라겐 중 관절의 유리연골 구성에 특화된 콜라겐으로 관절·연골 재생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프로테오글리칸'은 뼈에 있는 유기성분 중 15%를 차지하는 성분으로 외부충격으로부터 관절을 감싸는 완충 역할을 해 조직의 섬유와 세포를 보호한다. 연골 재생과 파괴 지연효과를 나타내 다양한 원인에 의한 관절 손상을 완화하고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겨울은 낮은 기온 때문에 근육과 혈관이 수축돼 관절 질환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계절"이라며 "스트롱조인트-F는 관절과 연골이 약하거나 관리가 필요한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로 제격"이라고 밝혔다.

중앙대병원, '척추질환 바로알기' 건강강좌 개최

중앙대병원은 오는 19일 오후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강의실에서 '척추 질환 바로 알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건강한 S라인 척추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척추 질환이 생기는 원인과 각 질환별 증상과 차이점 등에 대한 강연이 이뤄진다.

이번 강좌는 별도의 사전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석자에게는 척추 질환 소책자와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