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은 오전 청와대에서 한명숙(韓明淑)국무총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며, 앞서 방한 중인 베니타 페레로 발트너 유럽연합(EU) 대외관계 집행위원을 접견한다.
노 대통령은 오후 청와대에서 국빈 방한 중인 실비아 카트라이트 뉴질랜드 총독과 한.뉴질랜드 회담을 갖는다.
▲한명숙(韓明淑) 총리는 오후 정부 중앙청사 별관에서 취임식을 갖는다.
▲국회는 통일외교통상위 등 15개 상임위 전체회의 및 소위원회를 열어 소관 부처 업무보고를 받고 계류 법안 등을 심의한다.
김원기(金元基) 국회의장은 오후 한남동 의장공관으로 문성현(文成賢) 대표를비롯한 민주노동당 지도부를 초청해 만찬을 함께 한다.
▲정부와 열린우리당은 오전과 오후 국회에서 당정협의회를 각각 열어 `행정업무 전자화 촉진법 개정안'과 `일자리 만들기.양극화 해소' 방안을 논의한다.
우리당은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어 정책현안을 논의한다.
정동영(鄭東泳) 의장은 오전 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관훈토론회에 참석, 정국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힌다.
▲한나라당은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5.31지방선거 대책 등을 논의한다.
▲민주당은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간부회의를 열어 5.31 지방선거 대책 등 현안을 논의한다.
일본을 방문 중인 한화갑(韓和甲) 대표는 오전 자민당을 방문해 다케베 쓰토무(武部勤) 간사장을 면담한 뒤 오후에는 공명당 간자키 다케노리(神崎武法) 대표, 민주당 오자와 이치로(小澤一郞) 대표를 면담한다.
▲민주노동당은 오전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5.31지방선거 전략 등을 논의한다.
문성현(文成賢) 대표는 오후 서울역에서 열리는 장애인차별철폐투쟁 결의대회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