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업체들이 5일 수능 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잡기 위해 `포스트 수능 마케팅`을 다채롭게 진행하고 있다. 수능 수험표만 잘 챙겨두면 상당수의 게임에서 공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라비티는 수험생 고객에게 온라인게임`라그나로크`(www.ragnarok.co.kr)를 일주일 동안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과 장학금ㆍ경품 등을 증정한다. 부모님께 감동적인 편지를 보내는 수험생에게 효도용 경품을 증정하는 `수능 속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주민등록번호를 기준으로 수험생 연령대에 해당하는 회원들이 `리니지`(www.lineage.co.kr) 이용을 신청할 경우 약 30%인 1만원을 할인해주는 수능 이벤트를 준비했다.
`세피로스`(www.sephiroth.co.kr)를 서비스하는 이매직은 수험생이 1개월 이용을 신청하면 1개월을 덤으로 주는 `수험생은 두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겟앰프트`(www.windyzone.com)의 윈디소프트도 기존ㆍ신규회원 중 수험생 777명을 골라 디지털카메라, MP3플레이어 등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고, 프리스톤은 `프리스톤테일`(www.pristontale.com)을 15~30일간 무료로 제공한다.
`가약스`(www.Gayax.com)를 시범 서비스 중인 고누소프트는 `감동 수능 탈출` 이벤트를 열어 수험생 500명을 영화 `매트릭스3 레볼루션`에 초대하며, 태울은 수험생 회원 선착순 60명에게 `신영웅문` (www.nhero.co.kr) 운영자와 매트릭스 영화를 보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행사를 연다.
<김문섭 기자 clooney@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