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증권가소식] 한국투자밸류운용, ‘10년투자 연금펀드’ 누적수익률 100% 돌파

한국금융지주 계열사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한국밸류 10년투자 연금증권전환형투자신탁1호(주식)’ 펀드가 설정 6년만에 누적수익률 100%돌파, 전체 연금펀드 중 최대 판매액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밸류 10년투자 연금펀드’는 지난 2007년 3월19일 설정 이후 6년 만에 누적수익률 101.23%를 기록하며 같은 기간 동안 주식형 연금펀드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특히 2013년 3월 20일 기준 최근 1년 수익률은 12.54%를 기록하면서 변동성이 심한 장세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또 최근 1년간 1,200억원이 유입되며 연금저축펀드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관련기사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관계자는 “연금저축펀드는 적립기간과 수령기간을 합산하면 최소 15년이 넘는 초장기 투자상품”이라며 “장기 가치투자 라는 철학을 중심으로 운용한 게 좋은 성과의 이유”라고 설명했다.

박래신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대표이사는 “올해부터 새로 도입되는 연금계좌제도에 편입될 연금저축상품과 소득공제혜택이 주어지는 장기펀드에 대해서도 장기안정적인 우수성과를 돌려드릴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해 시장에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6일부터 판매가 시작된 재형저축펀드에서도 절반에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며 장기투자의 대표 운용사라는 공식을 입증하고 있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