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 파주 교하읍 동패동 일대에 고급 주택 수요를 충족시킬 타운하우스가 나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관광문화단지인 ‘한류월드’ 등이 조성되면서 중국인 투자자들의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
종로자산관리는 지하 1층~지상 2층 전용면적 328~329㎡ 38채로 구성된 ‘파주 헤르만 하우스 02’를 분양 중이라고 1일 밝혔다.
‘파주 헤르만 하우스 02’는 중동 요르단 대리석과 원목마루와 같은 고급 마감재를 사용하는 등 프리미엄 타운하우스를 추구하고 있다. 지상 1~2층의 경우 개방형으로 설계해 총 6.2m에 이르는 높은 실내 층고로 개방성을 극대화시켰다. 또 각 가구 내부에 계단과 별개로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어린 자녀나 거동이 불편한 노인층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그동안의 타운하우스가 아파트와 비교했을 때 보안이 상대적으로 힘들다는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단지 내 CCTV와 가구 내 무인경비시스템, 영장저장시스템 등을 설치했다.
단지가 위치한 파주 교하읍 동패동 일대엔 교하지구 및 운정신도시가 인접해 있어 개발 수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운정신도시 1·2지구는 이미 입주가 진행되고 있으며 3지구 역시 지난해 하반기부터 착공에 들어갔다.
또 인근 고양시의 ‘한류월드’ 개발도 가속화되고 있다. 한류월드는 한류문화의 생산·유통·소비가 이뤄지는 관광문화단지를 목표로 조성되고 있다.
종로자산관리 관계자는 “단지 일대에 대형 호재가 잇따르면서 중국인 등 해외 투자자들이 방문, 문의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중국 투자자들의 문의와 함께 계약까지 연결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주 헤르만하우스 02는 현재 3.3㎡당 1,600만원 가량으로 17억원 내외의 분양가로 특별 분양이 진행 중이다.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현장에 마련된 샘플하우스를 통해 관람 및 분양이 이뤄지고 있다. 1899-7471